(사)대한노인회청주시상당서원구지회(지회장 권영주)는 2025년 12월 22일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청주시에 지정기탁된 기부금으로 읍면지역 경로당 이용 취약계층 어르신에게 성인용보행기 100대 (2천만원)를 지원하는 사업이 추진되었으며, 이 중 청주시상당서원구지회는 총 47대 (9백40만원)를 지원받았다.
고령화로 보행이 불편한 면지역의 경로당을 이용하는 저소득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이동 편의성을 높이고 낙상 등 생활 안전을 돕기 위한 취지로 추진되었다.
지원된 보행보조기는 각 면지역의 노인회 분회 추천을 받아 경로당을 이용하는 보행이 불편한 취약계층 어르신 47명에게 전달했다.
권영주 지회장은“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 기부금으로 연계된 이번 보행보조기 지원으로 특히 이동에 어려움을 겪는 면지역의 어르신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으며, 이범석 청주시장은“시민들의 따뜻한 기부금이 우리 지역 내 어르신들의 안전한 일상에 직접적인 도움으로 이어질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청주시는 공동모금회‧대한노인회 청주시상당서원구지회와 협력하여 어르신 복지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책과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