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노인회음성군지회 (지회장 류학규)는 2020년 연말 사업평가에서 경로당활성화사업과 9988행복나누미사업 사업에서 모두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
경로당 활성화사업은 연초부터 기관단체를 방문하여 회원가입활동을 전개하고 경로당회장과 사무장을 대상으로 회원배가 동참을 적극 유도하여 2020년 10월 기준으로 지난해 대비 1,076명의 회원가입 실적을 거둬 시군지회 중 최고 배가 성적을 달성하였으며, 충북연합회 불용자원사업에서도 버려지는 소파를 재활용하여 좌식생활이 불편한 어르신에게 소파를 전달하여 경로당에서 입식생활의 편리를 지원하여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음성군 9988행복나누미사업은 2019년과 2020년 2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2020년 경로당 프로그램 보급율은 123%의 실적을 올렸으며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여 응급상황에서 골든타임을 지켜 어르신들의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소중한 교육을 진행하였다.
코로나19로 경로당 폐쇄되어 9988행복나누미 프로그램이 중단되고 비대면 전화상담 업무를 수행하면서 어르신들의 안부와 코로나19 예방 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장기화되는 코로나로 어르신들이 지쳐가시는 것이 안타까워 얼굴을 보는 영상통화를 시도하여 어르신들과 잠시라도 강사와 소통하는 보람있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추석명절에 이동자제 권고로 자녀와의 왕래가 제한되어 명절이 더욱 쓸쓸해진 어르신들에게 강사들이 각자의 사비를 들여 삼색송편을 빚는 사랑의 행복나눔 봉사활동으로 이웃의 정과 추석명절 기분을 함께 전달하는 뜻깊은 활동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류학규 지회장은 2021년 신축년에는 경로당에서 어르신들이 일상생활로 돌아가 이웃과 소통하고 9988행복나누미 프로그램으로 신나는 노래와 체조 미술활동을 하며 맛있는 식사도 함께 나누는 사랑방 같은 경로당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씀하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