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 노인회 충주시 지회(지회장 이상희)는 2021. 5. 4.(화) 노인 복지관 2층 힐링실에서 행복리더 8명(리더 최정자 외7명)참석하에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이상희 충주시지회장과 박종수사무국장이 참석하였으며, 이상희 지회장은 인사말에서 충북만이 실시하는 9988행복나누미사업이 2012년부터 강사가
각 경로당에 파견되어 인지 강화 프로그램 등 다양하게 제공되면서 시발점으로 시작된 행복리더 사업은 동년배이면서 사회 경험과 덕망을 갖추고, 경로당 여가 문화에 활발한 의지를 갖춘 분들로 구성되어 그 어느 때 보다 활동에 기대된다면서 코로나-19로 어려운 때에 활동 하신다 하니 너무 감동적이다 극찬하였다.
또한 박종수 사무국장은 충주시 노인회의 전반적인 사항과 행복 리더자로서 실천 및 활동 동기 의식 발휘에 힘을 보태겠다며 간담회를 함께 했다.
이어 담당자는 교재-교구를 사용할 방법과 이용 사항에 대해 설명을 하여 회원들의 경로당 방문에 충분한 안내와 지도를 마쳤다.
행복리더 사업의 취지는 노인 사회 활동지원 및 자립형 경로당 모델 구축을 기반으로 하며 각 경로당 활성화를 선도하는데 있다. 또한 회원들과 소통과 교감(교재교구활용과 개인장기및 재능발휘)으로 인지능력 향상을 위한 활동으로 각 경로당 회원들의 여가문화 정착에 이바지하는데 있다.